본문 바로가기

게임 정보

노트북에서 롤 끊김현상 렉 생길때 해결하기

노트북에서 롤 실행할때 끊김현상 렉 해결하는 방법 3가지!



롤은 많은 분들이 즐기는 온라인 게임으로 최근 출시된 게임에 비해 요구 사양이 낮은 편입니다.

데스크탑에서 큰 모니터로 게임을 하기도 하지만 노트북에 게임을 설치하고 즐기기도 하는데요,

데스크탑처럼 노트북에서 게임할때 끊기거나 렉으로 인해 원활한 게임을 진행하지 못할때가 있습니다.



게임을 설치할때 기본적인 요구사양을 체크했겠지만 다시금 사용하는 노트북과 사양을 비교해보고,

게임내 옵션 설정을 권장보다 낮은 수치로 변경한 다음에 롤 끊김현상이 개선됬는지 확인합니다.

오늘은 노트북에서 롤 끊김현상 렉 해결 방법을 알아볼테니 다음을 참고하고 적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롤 끊김현상이 발생하면 게임만 남겨두고 백그라운드에서 실행되는 프로그램을 종료합니다.

컴퓨터 리소스를 롤에만 집중해주면 게임내 렉을 개선할 수 있는데 도움이 많이 됩니다.


작업관리자(단축키▶CTRL+SHIFT+ESC) 메뉴에서 현재 실행하고 있는 프로그램을 확인할 수 있으니 

웹브라우저,메신저,응용 프로그램 등 실행중인 항목을 선택하고 "작업 끝내기(E)"를 눌러 종료합니다.

이 방법은 컴퓨터 사양이 낮은 데스크탑,노트북에서 게임을 실행할때 유용하니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http://software.naver.com/software/summary.nhn?softwareId=MFS_100029


롤 끊김현상 해결은 노트북내 불필요한 프로그램과 파일을 깨끗하게 청소를 해주면 좋습니다.

"고클린"은 사용법이 쉬운 클리너 프로그램으로 네이버 자료실을 통해 다운 받고 설치를 진행합니다.



설치가 끝나고 실행하면 위 스샷과 같은 인터페이스를 볼 수 있는데 사용법은 정말 간단합니다.

원하는 메뉴를 눌러 팝업창이 뜨면 안내에 따라 불필요한 프로그램 및 파일을 삭제해주면 되는데요,

노트북에서 롤 끊김현상 렉 뿐만 아니라 컴퓨터 환경을 청소해줘서 빠르게 만들어 줍니다.



https://www2.razer.com/kr-kr/cortex/boost


롤 끊김현상은 위에 알려드린 2가지와 함께 부스터 프로그램을 사용하면 화면이 매끄러워집니다.

부스터 프로그램으로 "레이저 게임부스터"는 프리웨어로 다양한 옵션을 사용할 수 있어서 유용한데요,

게임을 실행할때 부족한 램(RAM)을 확보시켜주고 불필요한 프로세스를 종료시켜줘서 좋습니다.


사용하는 노트북 사양이 충분하지 않거나 다수 프로그램 설치로 용량이 부족할때 적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노트북에서 롤 끊김현상 렉 생길때 해결하는 방법 도움이 되셨나요? 오늘도 즐겜 하세요!